아데노바이러스 감기, 듀오락 유산균, 안동 착한농장 프로폴리스 원액
오픈런에도 진료보기 힘든 소아과, 아데노바이러스로 더 힘들어진 진료
얼마전 어린이집 하원한 아이가 충혈된 눈에 기침도 하고 콧물도 조금 나길래 내일 오전에 병원을 다녀와봐야겠다며 같은 어린이집 엄마들 이야기를 했더니, 여전히 아침 일찍가도 진료대기가 길다는 말에 남편보고 오전 7시 쯤 미리 가서 접수좀 해놓고 출근을 해달라 부탁했었어요.
이런 부탁을 하니 현실을 잘 모르는 K-아빠인 남편...투덜거리더군요.
당신은 현실을 모른다며 한소리 하였어요.
그런데 출근 전 일찍 병원에 접수하러 간 남편이 당신 앞으로 열댓명이 이미 접수를 위해 대기를 하고 있었다며 깜짝 놀란 목소리로 이야기를 하는 남편전화에 여전한 현실이구나 했죠.
혹시나 요즘 유행한다는 아데노 바이러스로 인한 감기 일까하는 걱정에 진료시작시간에 맞춰 방문하여 진료를 보고왔답니다.
방사선사로 아동병원에서 근무했던 경험으로 보면, 이맘때쯤 되면 항상 호흡기 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렸어요.
2025.04.15 - [건강] - 환절기 아데노바이러스 감기
환절기 아데노바이러스 감기
요즘 유행하는 아데노바이러스, 미리 알고 대비해요안녕하세요, 5살 아이를 키우고 있는 육아맘입니다. 요즘처럼 환절기가 되면 아이들 감기 걱정이 정말 많아지죠. 특히 최근에는 아데노바이
insight-star.com
단순한 감기일거라 생각은 했지만 걱정되는 마음은 어쩔수 없었죠.
다행히 저희 아이는 피곤함으로 인한 일시적 충혈에 단순 기침감기 였어요.
진료 후 어린이집 등원을 시켜주고 하원때 만난 엄마들에게 아데노바이러스는 아니더라 단순 감기였다며 이야기하니 주변 엄마들이 "어떻게 관리하길래 안 아프니?"라고 물어 보더라구요.
오늘은 그 비결인 면역력 관리법을 공유해볼게요!
아데노바이러스는 주로 호흡기와 눈, 소화기 등을 통해 감염되면서 고열과 인후통, 결막염 등의 증상을 일으키는데요.
특히 아이들이 모여 있는 어린이집이나 키즈카페 같은 곳에서 쉽게 퍼진답니다.
그래서 평소 아이의 면역력을 튼튼하게 지키는 게 정말 중요하더라고요.
지금부터 제가 저희 아이에게 실천하고 있는, 너무 어렵지 않으면서도 효과적인 면역력 관리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특히 유산균과 프로폴리스를 활용한 방법으로, 바쁜 엄마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을 거예요!
우리 아이 규칙적 배변습관의 비법
유산균은 장 건강을 돕고 면역력을 높이는 데 정말 좋아요. 우리 몸의 면역세포 70% 이상이 장에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만큼 장 건강은 아이의 전반적인 면역력과 직결된답니다.
사실 처음에 저는 변비로 힘들어하는 아이를 위해 유산균을 먹이기 시작했어요.
하지만 어릴적 아토피로 고생한 저는 장건강이 면역력에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있어서 변비 뿐만이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도 유산균을 꾸준히 먹이고 있어요.
처음에는 투입균수와 보장균수가 높은 비싼 '드시모네' 제품을 구매해서 3개월 꾸준히 먹였지만 딱히 효과는 없었죠.
그다음은 드시모네보단 덜 비싸지만 균수가 충분한것 같은 '비오맘' 제품을 6개월 이상 먹였어요. 하지만 이 제품 역시 큰 효과를 보진 못했죠.
그러다 똑 떨어진 유산균에 틈을 주지않기 위해 급하게 코스트코로 달려가 '듀오락'제품을 샀어요. 비오맘 공구가 뜨기전까지 유산균이 끊기지 않게하기위해 저렴한걸로 구입한거죠. 그런데 이게 웬걸??
듀오락으로 한 2-3주를 먹었나요? 일주일에 많아야 두번 변을 보던 아이가 규칙적으로 변을 보지 뭐에요!!(이미 공구로 추가 구매했는데...)
더군다나 가루형태로 먹는걸 싫어하던 아이가 츄어블형태는 너무나 좋아하며 먹더라구요. 이제는 제가 챙겨주기도 전에 "엄마~ 내 유산균 어디 있어?"라고 먼저 찾을 정도랍니다.
그저 투입균수와 보장균수가 높은 비싼제품이 더 좋을거라 생각한 제 생각은 틀렸었죠. 그저 아이에게 다양하게 먹여보고 잘 맞는 유산균을 찾는게 더 중요한걸 이제서야 알게된거죠..
확실히 저희 아이에게 잘 맞는 듀오락 어린이 유산균으로 꾸준히 먹기 시작한 후로 장 건강이 눈에 띄게 좋아졌어요. 전에는 변비로 고생했는데 지금은 규칙적으로 화장실을 간답니다. 또한 면역력이 높아져서인지 주변에 아데노바이러스로 아픈 친구들이 많아도 저희 아이는 별다른 증상 없이 건강하게 지내고 있어요.
안동 착한농장 프로폴리스의 놀라운 힘
프로폴리스는 '자연의 항생제'라고 불릴 만큼 뛰어난 항균, 항바이러스 효과를 가지고 있대요. 꿀벌이 벌집을 지키기 위해 만드는 물질인데, 아데노바이러스 같은 바이러스와 싸워주는 힘을 높여준답니다.
아동병원에서 일할 때 많은 소아과 선생님들이 면역력 증진을 위해 프로폴리스를 추천하시는 걸 보고, 저도 우리 아이에게 시도해보기로 했어요.
처음에는 복용하기 좋게 나온 세노비스 키즈 프로폴리스 망고향으로 시작을 했어요.
그런데 직접 입에 분사하는걸 아이가 싫어해 우유에 타서 먹였죠.
그렇게 먹이다가 안동착한농장 프로폴리스 원액을 알게되어 기왕 먹이는거 향료나 물이 들어가지 않은게 좋지 않을까 싶어 원액으로 바꿔 먹이기 시작했어요. (물론, 액이 뭉치는것도 특유의 향이 나는 단점도 있지만 건강을 위한거니까 단점보단 장점에 집중하기로 했어요.)
프로폴리스는 특히 호흡기 건강에 좋아 아데노바이러스 같은 호흡기 바이러스 예방에 효과적이에요.
저희 아이는 아침에 유산균과 프로폴리스를 메일 챙겨 먹이고 있는데, 이런 꾸준한 관리가 아이의 건강을 지키는 비결이라고 생각해요.
프로폴리스 제품을 고를 때는 천연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더라고요.
우리 집의 면역력 지키기 습관
유산균과 프로폴리스의 효과를 최대화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복용이 중요한 것 같아요. 저는 아이가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매일 같은 시간에 챙겨주고 있답니다. 아침 기상 후 유산균, 아침 우유섭취시 프로폴리스라는 패턴을 만들어 습관화했더니 이제는 아이가 먼저 "엄마, 내 약!"하고 찾을 정도예요.
또한 아데노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면역력 관리와 함께 기본적인 위생 수칙도 열심히 지키고 있어요.
- 외출 후 손 씻기
- 충분한 수분 섭취
- 규칙적인 수면
등을 통해 우리 아이의 건강을 지키고 있습니다.
어느 날은 어린이집에서 돌아온 아이가 "엄마! 오늘 ○○이가 열나서 안왔데. 나는 안 아프지?"라고 물어보더라고요.
"우리는 매일 유산균이랑 프로폴리스 먹어서 면역력이 튼튼하잖아~"라고 대답했더니, 뿌듯한 표정으로 고개를 끄덕이더라고요.
면역력은 하루아침에 높아지는 게 아니라 꾸준한 관리가 필요해요.
유산균과 프로폴리스를 통한 면역력 관리는 단기간의 효과보다는 장기적인 건강 관리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더라고요. 저희 아이의 경우 3개월이상 꾸준히 먹이니 확실히 덜 아프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우리 아이들 건강 지키기 프로젝트
아데노바이러스가 유행하는 요즘, 아이의 면역력 관리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것 같아요. 유산균과 프로폴리스를 통한 면역력 증진은 특별한 방법이 아닌,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관리법이랍니다.
방사선사로 일하며 많은 아픈 아이들을 보았던 경험에서 깨달은 것은, 질병에 걸리고 나서 치료하는 것보다 미리 예방하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는 점이에요.
유산균과 프로폴리스는 그런 의미에서 저희 아이 건강을 지키는 든든한 방패가 되어주고 있답니다.
어제는 같은 어린이집 엄마들 모임에서 "너희 아이는 어떻게 아데노바이러스에 안 걸려?"라는 질문을 받았는데, 이 비법을 공유했더니 다들 수긍하더라고요.
모든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오늘부터 유산균과 프로폴리스를 활용한 면역력 관리를 시작해보세요. 어렵지 않잖아요~
아데노바이러스가 유행하는 이 시기를 건강하게 이겨낼 수 있을 거예요. 우리 아이들의 밝은 웃음을 지키는 것, 그것이 바로 모든 엄마의 바람이니까요!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환절기 아데노바이러스 감기 (0) | 2025.04.16 |
---|
댓글